쯔위 TZUYU 에게서 박지윤을 보다, Run Away 리뷰 : 아이돌 탐구생활 외전

Translate:  

쯔위 TZUYU 의 솔로 데뷔

쯔위 TZUYU 의 솔로 앨범이 나왔습니다.
뭐랄까, 쯔위 TZUYU 는 트와이스 내에서도 솔로에 대한 기대감이 좀 없었던 멤버지 않나 싶은데…
나연 하고 지효는 당연히 솔로곡을 내리라고 기대 됐던 멤버들이고, 미사모는 솔로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유닛으로 앨범을 낼만 하다고 생각하는데 갑자기 쯔위 TZUYU? 좀 놀랐습니다.

뮤직비디오 내용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쯔위의 얼굴만 기억납니다.

그리고 뮤직비디오를 보고, 또 한번 놀랐습니다.
노래 되게 좋네요.
노래에 대한 이야기는 조금 뒤에 더 자세히 이야기 하도록 하고…

마지막으로 놀란 포인트는 쯔위가 이렇게 성숙했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여러번 말씀드렸다시피 40대 아저씨인 저는 아직도 식스틴 방송을 기억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쯔위는 물론 트와이스 멤버들이 젖살이 빠지기 전 모습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쯔위는 트와이스 막내라는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아직도 동그란 얼굴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보니 엄청 샤프하고 날카로운 냉미녀가 되어 있네요.

image 18

하긴 이제 트와이스도 데뷔한 지 9년차가 된 가수니까…
그래도 쯔위는 쯔위라 말로 표현하기 힘든 외모는 여전하네요.


예상을 뛰어넘는 파격

이번 쯔위의 솔로 앨범은 앨범 발매 자체도 예상 외였지만, 타이틀곡이 너무 예상 외 입니다.
대놓고 섹시 컨셉은 아니지만 노래에서 섹시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 이런 곡이 쯔위의 타이틀 곡이라니…

약간 90년대에서 00년 정도의 복고, 디스코 느낌이 나면서도 촌스럽지 않게 잘 뽑은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듣자마자 ‘이거 박진영 스타일인데!’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작곡자 리스트에 박진영은 없다는 사실!!
박진영은 작사만 담당했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상당히 파격적인 곡입니다.
청순하거나 모던하거나… 쯔위 하면 떠오르는 느낌이 있는데, 그 느낌을 싹 지운 곡으로 솔로 앨범을 낼 줄이야.
예를 들어서 나연의 솔로곡 POP 같은 경우는 나연의 평소 이미지를 그대로 살린 곡이었고, ABCD 는 나연과는 상반되는 섹시함이 컨셉이었지만, 곡의 전체적인 이미지 자체는 나연의 이미지가 살아있었는데, 쯔위의 이번 곡, Run Away 는 쯔위 라는 아티스트의 느낌을 싹 지운 분위기의 곡이라서 더욱 신선하게 받아들여지는 것 같습니다.

image 19

쯔위에게 이런 모습이…

쯔위에게서 박지윤을 보다

저는 이번 쯔위의 Run Away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보면서 박지윤을 떠올렸습니다.
노래 자체는 박지윤하고는 좀 다른 결이지만, 외모적으로 비슷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고, 기존의 청순한 이미지에서 섹시한 모습으로의 변신을 보여줬던 그 기억이 오버랩 되었습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하고 보아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뮤직비디오에서의 장면들도 언뜻 박지윤을 떠올리게 하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image 20

이건 진짜 박지윤하고 비슷한데…

아무래도 그룹 멤버의 개인 활동이다보니 그룹 활동 곡 보다는 주목을 덜 받게 되는 경향이 있겠지만, 곡 자체는 비트와 멜로디 라인 모두 파격적이면서도 쯔위에 잘 맞게 뽑힌 것 같습니다.
이번 곡은 기존 솔로 가수가 들고 나왔어도 좋았을 정도의 완성도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그룹활동을 하던 아이돌이 솔로 앨범을 내게 되면, 기존 팬들에게는 어필이 되지면 대중적으로는 큰 반향을 못 일으키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곡은 대중들에게도 먹힐만한 포인트가 많은 곡 입니다.

쯔위가 솔로가수로서의 커리어를 쌓게 된다면, 이 데뷔곡이 기념비적인 곡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

아무래도 아직 현역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트와이스 이기 때문에, 솔로가수 쯔위의 모습은 이번 활동에 한정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번 곡을 통해서 쯔위의 솔로 가수로서의 포텐셜을 엿보게 된 것 같습니다.
쯔위의 가창력이 폭발적인 것도 아니고, 압도적인 댄스 실력을 갖춘 것도 아니지만… K-POP 역사상 최고로 꼽히는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모는 사실 주관적인 판단 영역인데도, 쯔위 정도의 외모라면 이 또한 재능으로 인정 해 줘야 하지 않을까요?
혼자서 무대를 장악하는데 있어서 외모가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번 쯔위의 무대를 보면서 깨달았습니다.

쯔위의 이번 솔로 활동이 잘 되어서, 다음 솔로 앨범을 또 만나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다양한 아이돌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