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아저씨의 아이돌 탐구생활! 오늘도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아저씨도 홀리는 마성의 남자들, 라이즈 RIIZE 에 대해 글을 써 보겠습니다.
농담이 아니라 저 라이즈에 너무 빠져서, 진짜로 라이즈 영상 3256419번 봤습니다.
특히, 임파서블 Impossible 무대에서 Gimme that beat! 하면서 쇼타로가 댄스 브레이크 하는 장면은 얼마나 많이 봤는지…
쇼타로는 댄스의 신이야!!
누가 쇼타로 하늘에 떠 있는 장면 고화질로 좀 주실 분… 캡쳐로도 이계 한계야…
주접은 잠시 접어두고, 라이즈 이야기로 다시 되돌아 가겠습니다.
라이즈 RIIZE 는 이미 너무 유명해서 다들 아시겠지만, SM 소속의 남자 아이돌 그룹 입니다.
제가 라이즈를 너무 많이 봐서 그런지 데뷔한지 꽤 된 것 같은 느낌이지만,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아직 데뷔 1년도 안되었네요. (…진짜? 충격 그 잡채)
왼쪽부터 앤톤, 쇼타로, 원빈, 소희, 은석, 성찬
이미지 출처 : https://www.grammy.com/
사실 멤버 한 명이 더 있긴 하지만… 모종의 이유로 활동을 무기한 중단 중입니다.
쉬운, 그래서 더욱 좋은 라이즈 RIIZE
사실 그동안 SM 소속 그룹들이 난해한 컨셉을 가지고 나오는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그런 세계관이나 음악을 좋아하고 즐기는 팬들이 많지만, 아저씨에게는 조금은 벅찬 느낌이 있었습니다.
절대로 타 그룹이나 팬덤을 비하하거나 갈라치기 하려는 의도가 아님을 다시 한 번 밝힙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SM의 남자 아이돌이 나오지 않으려나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그 때 딱 나타난 것이 바로 라이즈 RIIZE 였습니다.
제가 라이즈를 처음 만난 것은 Get A Guitar 였습니다.
누구 노래인지도 모르고 들었는데 노래가 가볍게 신나는 느낌이라 제 취향이더라구요.
하지만, 이 아저씨는 쉽지 않은 남자. 그냥 노래 좋다 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인상깊게 들은 노래는 LOVE 119 였습니다.
이지 izi의 응급실 이라는 곡을 샘플링 한 곡인데… 이 노래가 아저씨 입장에서는 미치게 만드는 노래 입니다.
소싯적에 노래방에서 이 노래 한 번 안 불러본 제 나이 대의 남자가 있을까요?
그래서 더욱 LOVE 119를 좋아했습니다.
여기서 이 노래가 라이즈 RIIZE의 노래이고, Get A Guitar 도 라이즈 노래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쉽지 않은 아저씨이지만, 살포시 플레이리스트에 LOVE 119를 담았습니다.
SM 남돌의 이지리스닝이라니. 이건 들어줘야지!!
Impossible 에 미쳐버리다!
그리고, 드디어… 임파서블 Impossible !!! 나 미쳐!!!!
제 나이 대에서는 그래도 아이돌 노래들을 좀 들어봤다 할 수 있는데, 진짜 2024년 최고의 아이돌 곡을 뽑으라면 아직까지는 1위인 곡 입니다.
미쳤다 진짜… 여보, 쇼타로가 날아다녀요.
이 곡은 퍼포먼스를 꼭 봐야 하기 때문에 특별히 퍼포먼스 영상으로 링크를 넣었습니다.
글을 쓰면서 너무 라이즈에 대한 팬심을 담아서 쓰는게 아닌가 싶긴 하지만… 어쩌겠어요.
저는 이미 임파서블의 쇼타로에 미쳐있는걸요.
파란 머리 쇼타로, 어떻게 안 좋아해!!
동영상 출처 : 나무위키
쇼타로가 최애긴 하지만, 이 곡을 통해서 다른 멤버들도 모두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소희의 목소리도 좋아하고, 원빈의 인간 같지 않은 외모도 좋아합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계속 임파서블을 듣고 있는데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 않네요.
최애의 아이… 는 아니지만
어쩌다 보니 쇼타로 찬양글 처럼 되어 버렸습니다만… 라이즈 RIIZE 는 저에게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바로 윤상 씨의 아들인 앤톤이 라이즈에 속해있기 때문인데요.
이미지 출처 : MBC
사실 저는 엄밀하게 말하면 윤상 세대도 아니고, 윤상 씨가 부른 노래를 좋아하지도 않습니다.
그럼에도 윤상 씨의 아들, 앤톤이 의미가 있는 것은 제가 러블리즈 LOVELYZ 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Ah-Choo! 또 미치죠…
러블리즈의 아버지, 윤상 씨의 아들이 아이돌로 데뷔하다니!
이렇게 재미있는 일이 또 있을까요?
러블리즈에 대해 글을 쓸 일이 있을까 싶지만(ㅠ_ㅜ) 쓰게 된다면 그 때 윤상 씨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해 보겠습니다.
아무튼 앤톤은 아버지를 닮아서 선이 고운 꽃미남입니다.
워낙 외모가 출중한 그룹인 라이즈 안에서도 눈에 띄는 외모입니다.
꼭 퍼포먼스가 아니더라도 여러모로 볼거리를 주는 라이즈 RIIZE 입니다.
페드로정의 추천곡
제 추천곡 이라면 당연히! 명백히! 완벽히! 임파서블 Impossible 이지만, 그 외에 한 곡을 더 꼽자면
메모리즈 Memories 입니다.
잔잔하게 노래가 진행되다가, 변주가 되면서 신나는 멜로디로 바뀌는 것이 인상적인 곡인데요.
그러다가 또 힙합 스타일로 바뀌는 등 변주가 많은 곡 입니다.
처음 발매되었을 때는 많이 안들었는데 최근에 많이 듣는 노래입니다.
라이즈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 입니다.
청춘이란 이런것이다!! 라고 외치는 느낌이죠.
이상 페드로정의 아이돌 탐구생활, 라이즈 RIIZE 편이었습니다.
다양한 아이돌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