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아저씨의 아이돌 탐구생활!
오늘은 블랙핑크의 리사에 대해서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아이돌에 대한 글을 쓰면서 한 명의 멤버보다는 팀 전체에 대한 글을 위주로 쓰려고 했는데, 리사 LISA 의 경우는 이제 솔로활동을 위주로 하게 될 테니, 개인에 대해서 글을 써 보고자 합니다.
리사 LISA , 그리고 한국
제가 리사 LISA 에 대해서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며칠 전 그녀가 이영지 Lee Yeoungji의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Nothing Prepared’에 출연한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저는 이제 리사 LISA 와 한국 팬들과의 접점이 점점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YG와의 소속 관계도 팀과 관련된 계약만 남아있고 이미 활동 무대는 전세계로 넓어진 상황이라 한국 보다는 글로벌 활동이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지난 솔로 앨범인 ROCKSTAR 활동 때는 제가 예상한 것이 맞았습니다.
한국에서의 방송이나 활동은 거의 없었고, 한국의 팬들도 조용한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NEW WOMAN feat. Rosalía 활동은 시작부터 달랐습니다.
첫 활동이 차쥐뿔 Nothing Prepared 이라니.
오랜만에 한국어로 방송을 하는 리사 LISA 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반가움에 영상이 뜨자마자 바로 봤습니다.
블랙핑크의 데뷔시절부터 보아왔지만, 리사 LISA 는 아직도 너무 귀엽습니다.
데뷔 연차로 치면 8년차인데도 아빠 미소를 지으면서 봤네요.
하지만 이렇게 귀여운 소녀가 사실 이 시대 최고의 여성 솔로 팝스타라는 것이 새삼 놀라울 따름입니다.
사실 리사는 이제 K-POP 스타의 범주를 벗어났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사람으로써 약간은 서운한 느낌도 들지만 이제 리사는 팝스타가 맞고, 팬의 입장에서도 그녀를 팝스타라고 생각하고 한국과의 접점이 약해질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한국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는 모습을 보니 그래도 아직 한국을 잊지 않고 있구나, 한국 팬들을 생각해 주는 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안심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귀엽다…(;_;)
영상 출처 :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몇몇 해외 팬들은 한국에 리사 LISA 의 개인 팬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국에도 리사 LISA 의 팬이 많습니다.
다만 한국의 정서상 팀 단위로 좋아하는 팬들이 많기도 하고, 리사가 한국의 입장에서는 외국인이다 보니 그렇게 느끼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에도 리사의 팬들이 엄청 많고, 그녀를 정말로 사랑한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월드 와이드 팝스타, 리사 LISA
앞서 말했다시피, 리사 LISA 는 이미 K-POP의 울타리를 넘어서 월드 와이드 팝스타가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K-POP 스타들이 많지만, 저는 K-POP이라는 분류를 넘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 팝스타는 리사 LISA 를 비롯해서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K-POP으로, 한류로 좋아하는 것이 아닌 그 자체로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버린 경우는 아직 많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그 중에 블랙핑크가 있고 또 리사 LISA 가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전 세계에 태국을 알리는 아티스트로서 존경을 받고 있는 것은 물론 동남아시아 전체에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굉장한 인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M.A.C, BVLGARI, CELINE 등의 뮤즈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루이비통의 글로벌 앰버서더가 되기도 했는데, 앞서 보여드린 차.쥐.뿔 Nothing Prepared 에서 빨간 루이비통 가방을 들어올리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기랑 너무 잘 어울려 언니
단지 명품 브랜드의 앰버서더라서가 아니라, 리사 LISA 는 그 만큼의 인기를 가지고 있고, 또 그 영향력을 전세계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라는 그룹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예전처럼 자주 보기는 어려워 졌지만, 그래도 다른 멤버들과 함께 그룹으로 활동하는 모습도 기대 해 봅니다.
페드로정의 추천곡
추천이 의미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이미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서 접하셨겠지만, 그래도 추천곡을 말씀드리자면 역시 LISA – NEW WOMAN feat. Rosalía 입니다.
워낙 랩을 잘하는 리사 LISA 지만, 이번 곡에서의 랩은 정말 쫀득한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뮤직비디오로 감상하면 눈과 귀가 모두 즐거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 페드로정의 아이돌 탐구생활, 리사 편이었습니다.
다양한 아이돌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