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의자형 안마기 – 아남 AH-M604 간단 리뷰(스압, 사진 용량 주의)

요즘 와이프가 자꾸 등, 어깨, 목이 아프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직장인이다 보니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도 많고 어깨나 목에 무리가 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깨랑 등을 주물러 주는 경우가 많은데 주물러 주는 것 자체는 힘들 것이 없으나… 주무르는 동안에는 다른 짓(?)을 할 수가 없더라구요. 핸드폰을 만진다던가 전자담배를 피운다던가 TV를 본다던가…

그래서, 와이프에게 점수를 좀 따기 위해 신한 RPM카드로 주유하며 모아왔던 약 6만점의 카드 포인트에 돈을 좀 보태서 의자형 안마기를 하나 사기로 했습니다.

의자형 안마기란?

아남 안마기위 사진처럼 의자 형태로 된 안마기로, 의자 / 쇼파 / 카시트 / 벽 등에 기대 놓고 앉은 자세에서 등과 목 등을 마사지 받을수 있는 안마기를 말합니다.

한 이틀 정도 온라인을 뒤져가면서 의자형 안마기에 대해 공부를 좀 했습니다. 대개 판매가격은 8만원 선에서 비싼건 한 30만원 정도 까지 되는 것 같더라구요. 보급형과 일반형, 고급형 정도로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우선 보급형은 대개 목, 어깨 안마봉 한 쌍 / 등, 허리 안마봉 한 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격은 8~10만원 대 초반 정도 되는 것 같구요. 8만원 미만 저가형 제품들 중에는 목, 어깨 안마봉이 없는 형태도 있습니다.

일반형은 등, 허리 안마봉이 두 쌍이고 목, 어깨 안마봉의 높낮이가 조절되어서 키가 작거나 큰 사람도 어느 정도 만족스럽게 안마를 받을 수 있는 구조 입니다. 10만원대 중반에서 20만원대 초반 정도의 가격입니다.

고급형은 등, 허리 안마봉이 세 쌍 이상이고 목, 어깨 안마봉도 두 쌍인 제품이 많습니다. 안마봉 외에 공기압 마사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던가 하는 식으로 기능이 많이 추가 되었고 크기도 좀 큰 편입니다. 보통 25만원 이상입니다.

일단, 가격의 문제도 있고 비용대비 효과에 약간의 의문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었기에 보급형으로 구매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계속 찾아보니 보급형은 어느 제품이나 특색 없이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가격이 저렴한 물건을 찾기 위해 시간을 조금 투자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찾은 녀석이 바로 이 아남 AH-M604 입니다. 6만원대의 저렴한 가격과 특별히 빠지는 것 없는 기능. 모아둔 신한카드 포인트에 몇천원 정도만 더 결재하면 구입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질러버렸습니다.

그리고, 어제 택배를 받아서 몇 번 써 본 결과를 바탕으로 사진과 함께 간단하게 리뷰를 작성합니다.

아남 마사지시트(AH-M604) 리뷰

004-IMG_3725_view정확한 명칭은 “마사지시트”군요. 예전에 AV 기기로 유명했던 국내 아남전자에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만, 중국에서 OEM 방식으로 만들어서 국내에서 판매와 서비스만 아남에서 하는 것 같습니다.

아남은 회사 이름 자체가 ANAM에서 AES(Anam Eltronics Service & Sales)로 바뀐 것 같습니다.어쨌든 고장 났을 때 A/S가 불확실한 중소 제품보다 오히려 낫지 않나 싶습니다.
아남 AH-M604놓고 사진 찍을 만한 곳이 없어서 쇼파에 두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002-IMG_3723_view 003-IMG_3724_view박스 옆면에는 모델명, 무게 등이 적혀있네요. 기기 무게는 6.05Kg 이네요. 아마 상자까지 합친 무게가 7.75Kg이 아닐까 싶습니다.

‘메이드 인 차이나’가 옆면 하부에 뙇 자리잡고 있네요. 뭐 어차피 요즘 나오는 소형 가전은 대부분 중국산이니까요.

 

005-IMG_3726_view 006-IMG_3727_view 007-IMG_3729_view 포장을 열어서 꺼내보니, 본체와 작은 상자, 기타 주변기기들이 보입니다.

 

008-IMG_3731_view 흰 박스는 전원 어댑터 이구요, 카시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차량용 시가잭 전원선이 동봉되어 있습니다.(검은색)

 

009-IMG_3733_view 010-IMG_3735_view 세워 놓으니 소파보다 꽤 높습니다. 170대 중반 평균키 남자인 저는 목 안마봉이 목이랑 어깨 주변에 위치하는데, 160이 안되는 와이프는 목 안마봉이 목이 아니라 뒷머리 쪽에 위치하더라구요.

 

011-IMG_3738_view 사용설명서는 뭐 리모콘 기능을 살펴보는 용도 외에는 쓸모가 없을 정도로 부실합니다. 쓰는데 지장 없으니 크게 상관 없습니다.

 

012-IMG_3739_view 포장을 벗겨서 시트 부분을 바닥에 펴고, 제대로 세워 보았습니다. 목, 어깨 안마봉과 등, 허리 안마봉 각 1쌍이 확실하게 보이네요.

 
013-IMG_3743_view 014-IMG_3745_view목, 어깨 부위 안마봉입니다. 약간 수평이 안맞는 느낌이 있지만, 막상 기계를 작동시켰을 때는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015-IMG_3746_view등, 허리 안마봉입니다. 보급형이라 안마봉이 한쌍 뿐이지만, 한쌍으로도 나름 사용했을 때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손으로 힘주어 주무르는 것 만은 못하지만, 가만히 앉아서 TV 보면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얼핏 보면 내구도가 약해 보이기도 하지만… 0.1t이 다 되어가는 제가 체중을 다 싣고 기대어 있어도 잘 작동됩니다. 나름 파워가 있는 녀석입니다.

 

016-IMG_3747_view방석 시트 입니다. 시트 부분은 3단계 진동 마사지 기능이 있는데… 사용해 보니 감흥 없습니다. 그냥 부르르르 떨리는 기능이 매우 약하게, 약하게, 덜 약하게 동작하는 느낌? 체험 삼아서 한 번 써보고 시트 진동 기능은 안쓰고 있습니다.

 

018-IMG_3751_view리모콘입니다. 가격에 비해 그래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등허리 쪽 안마봉을 위 / 아래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어서 마사지 받고 싶은 부위만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열기능, 진동기능, 목 높이조절 기능(높이 보다는 꺾임 각도라는 표현이 더 맞을 듯)은 안쓰게 되더라구요.

 

019-IMG_3753_view 020-IMG_3754_view 021-IMG_3757_view전원 어댑터 입니다.  역시 메이드인 차이나. 특별할 것 없는 어댑터 입니다.

 

022-IMG_3760_view 023-IMG_3761_view 온열기능을 켜면 저렇게 안마봉에 붉은 불이 들어오고, 약간 따뜻하게 온열기능이 작동합니다. 하지만 마사지에 영향을 줄 수 있을만큼의 온도는 아닙니다. 추운날이면 모를까, 크게 매력적인 기능은 아닙니다. 저는 온열을 켜지 않고 사용중입니다.

온열기능을 켜지 않으면 소비전력이 20W인데, 저걸 켜면 40W로 두배가 됩니다. 아이고 의미없다…

 

총평

사실 저는 등, 허리 마사지 이외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구입했기 때문에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등, 허리 마사지 기능은 사람이 직접 하는 것 만은 못해도 앉아서 TV를 보면서 마사지 기능을 켜 놓으면 개운하고 시원합니다. 특히 특정 지점 위 / 아래만 마사지 하는 기능이 있어서 좀 더 마사지를 받고 싶은 부위를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기능은 매력적이네요.

목, 어깨는 키에 따라서 조금 다를 것 같은데 어차피 시트의 진동기능은 거의 사용하는 의미가 없으니까 키가 작아서 목, 어깨 안마봉 위치가 애매한 분은 쿠션 등을 시트에 갈고 앉아서 높이를 맞추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와이프가 쿠션을 깔고 앉아보고 만족스러워 했습니다.) 어깨보다는 목 쪽에 시원하게 마사지가 가능합니다. 어깨는 마사지가 잘 안되는 감이 있는데, 이건 의자식 안마기 전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라 크게 신경 쓰이진 않네요.

6만원 중반대의 가격에, 꽤 강력한 파워로 어깨를 제외한 등 / 허리 / 목 부위는 만족스러운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10점 만점에 8점 정도를 주고 싶습니다. 만약 가격이 8만원 이상이었으면 6~7점 정도였을 것 같은데 가격이 착해서 가성비를 고려했습니다.

 

동영상

제가 직접 촬영한 작동 동영상입니다. 관심 있으시면 한 번 보세요.

 

구매처

아남 안마기제가 구매한 인터파크보다 지마켓 쪽이 더 저렴한 것 같습니다. 판매자는 동일하고, 61,620원에 판매 중이네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지마켓 제품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구매하실 분은 한 번 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제 블로그를 네이버 이웃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Be th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