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피스톤3 이어폰 리뷰 / 개봉기


많은 분들이 그렇겠지만, 저도 이어폰을 많이 해먹는(?) 편 입니다. 잃어버리기도 하고, 주머니에 넣고다니다가 단선도 되고, 심지어는 옷을 빨 때 같이 빨기도 하면서… 지난 2년간 못해도 10개 정도의 이어폰을 잃어버리거나 망가뜨린것 같네요.

그렇게 비싼 이어폰은 없었다는게 다행이랄까… 가장 비싼 건 주머니에 넣고 빨아버렸던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이었고, 아이폰 번들 이어폰은 이어팟에서 이어버드까지 세대를 이어가며 잃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얼마전까지 쓰던 편의점산 싸구려 이어폰이 또 다시 단선이 되는 바람에 쓸 수 있는 사운드 리시버라고는 비츠의 헤드폰 밖에남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와이프도 기존에 사용하던 이어폰을 잃어버린 상황이라 주말에 급하게 집 근처 홈플러스를 이어폰을 사러 방문했습니다. 홈플러스 전자제품 코너에는 의외로 많은 제품들이 있어서 고르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이 번에는 애초에 두 개의 이이폰을 구입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하나는 이어셋(통화 가능한 제품)으로, 다른 하나는 음악 감상용 이어폰(통화 불가능)으로 구입했습니다.

이어셋은 대륙의 실수, 가성비의 황제라고 불리는 샤오미 피스톤 3를 구입했고, 이어폰은 더하우스오브말리의 라인업 중 가장 저렴한 리틀버드로 구입 했습니다.

먼저 샤오미 피스톤 3의 개봉기와 간단한 리뷰 입니다. 사진은 캐논 1100D 로 찍었는데, 밤에 실내에서 촬영했더니 노이즈가 자글자글 하네요.

샤오미 피스톤3피스톤3 제품 중에서 홈플러스에서 구입한 제품만 이 패키지라고 합니다. 리패키징 한 거라고 하는데,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패키지 겉면에  요즘은 너무 많이 보여서 감흥이 없는 레드닷 디자인 로고가 보이네요.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 특유의 모서리가 라운드 처리된 정사각형 케이스에 담겨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피스톤 2도 동일한 케이스에 담겨 있었던 걸로…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저 하얀 종이 상자 안에는 뭐가 들어있을까요? 여분의 이어 캡이 들어있지 않으려나 싶었는데…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예상과는 달리, 흰 상자는 그냥 설명서일 뿐이고…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



패키지 내부에는 피스톤 시리즈의 디자인을 담당하는 원모어 디자인 사의 로고가 음각 되어 있습니다. 피스톤3는 이전 버전인 피스톤2에 비해 디자인의 신선함은 좀 떨어지지만 모던한 느낌에 만듦새도 좋아서 제 기준에서는 합격!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제가 찾던 여분의 이어캡은 케이스 바닥에 끼워져 있네요. 다른 이어폰들이 여분의 이어캡을 봉다리(?)에 담아서 주는 것을 생각해 보면, 아이디어가 좋습니다.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

감겨 있던 줄감개를 풀면…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 샤오미 피스톤3이어폰은 좌우 구분이 쉽고, 귀에 꽂았을 때 부담을 덜 주는 디자인 입니다. 무게감은 아주 없는 편은 아니지만, 무게감으로 인해 귀에 피로가 오는 수준은 아닙니다.

마이크는 오른쪽 귀와 연결된 줄에 붙어 있고, 안드로이드 폰에서 플레이 / 볼륨+,- 조작이 가능한 구조 입니다. (아이폰에서는 볼륨 버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질은 양쪽 귀로 분배되는 선 까지는 연질 플라스틱 재질이고, 하나로 합쳐지는 본 선은 직물 재질이라 단선에 비교적 강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하지만 써 본지 얼마 안됐으니 느낌은 그냥 느낌으로 받아들이시길.

일자형 접속부는 금도금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마감이 좋고, 디자인도 무난하게 모던해서 가격 대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소리는 저음부가 강조된 느낌이라는데, 실제로 제가 들었을 때는 약간 저음부가 풍성하긴 했지만 기존 저음 위주 이어폰들에 비해서는 특별히 저음이 센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피스톤2는 저음괴물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저음부가 강했다고 하는데, 피스톤3는 그정도는 아닙니다.  비트 제품에 비하면 저음은 귀여운 수준…  저음부는 함께 산 더하우스오브말리의 리틀버드 제품이 더 강합니다.

하지만 잘 어울리는 음악은… 역시 저음이 강조되는 음악(힙합이라던가)장르와 잘 맞는 느낌입니다.

다른 이어폰 제품들에 비해 볼륨이 좀 작게 느껴집니다. 저항값이 높아서라고 하는데 문과쟁이인 저는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겠고, 볼륨 한두칸 정도 작게 들립니다.

가격대비 품질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외형과 음색 모두 훌륭해서, 괜히 가성비의 제왕 / 대륙의 실수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맑고 청명한 고음(깨끗한 음색의 여성 보컬)을 좋아하는 분이 아니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이어폰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제 블로그를 네이버 이웃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1 Comment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