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수산시장 :: 20150412

소래포구도 다녀왔고, 포스팅은 안했지만 엊그제 팀원들과 함께 노량진 수산시장에도 다녀왔는데, 또 다시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 했습니다.

제가 딱히 해산물을 엄청 좋아하는 것은 아닌데, 어쩌다보니 요즘 회먹을 일이 잦네요. 4월 12일에는 와이프 생일을 맞이하여 처가 식구들이랑 함께 회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사실 며칠 전에 팀원들이랑 노량진에서 회식한 이야기를 들은 와이프가 자기도 회 먹고 싶다고, 식사를 횟집에서 하자고 해서 팀원들과 다녀온 코스 그대로 다시 되짚어 다녀왔습니다.

장모님계신 추모공원에서 장인어른과 만나서 장모님께 인사를 드리고 노량진으로 향했습니다. 노량진에 도착하니 처남도 합류. 와이프를 포함한 처가 식구 모두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뭘 드셔본적은 없다고 하길래 몇번 안가봤지만 전문가 포스로 자신있게 수산시장으로 향했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1호선 노량진 역에서 육교를 건너 수산시장 2층으로 가는 방법과 9호선 노량진역 1번 출구 방향으로 직진해서 굴다리를 통해 수산시장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호객행위가 싫으신 분들은 2층으로 들어가셔서 위에서 가게 위치를 확인 하신 후에 1층으로 내려가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이미 마음속에 정해놓은 곳이 있고, 1층에서 바로 가는 길 밖에 모르기 때문에(제가 길치입니다.) 9호선 1번출구로 해서 굴다리를 통해 수산시장으로 가보겠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9호선 노량진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이 길을 따라 쭉 직진합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저 멀리 수산시장 입간판이 보입니다.

…지난번에는 아버지 뒷모습이 걸렸는데, 이번엔 사진에 장인어른 뒷모습이 걸렸네요.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택시 정류장을 지나서… 장인어른 같이 가시지요~~~~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오른쪽으로 굴다리 입구로 들어오면 이미 길가에 앉아서 좌판을 편 아주머니들이 보입니다. 쭉쭉 들어갑니다.

저 앞에서 좌회전을 하면…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본격 굴다리 입성!!

장인어른은 걸음이 무척 빠르십니다.

굴다리 출구로 나가면 우회전 합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동네 공사장 같은 뷰 지만, 이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수산시장 입구입니다.

수산시장에 들어가니 호객행위 때문에 도통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게다가 다들 배가 고픈 상황이라 한가롭게 사진을 찍을 여유가 없어서, 얼른 지난번 회식때 회를 주문했던 안동상회를 찾아갑니다.

명함을 받아둔 게 있었는데, 못찾겠네요. 사진도 없고 상호만 있으니 찾기 힘드실듯…

인터넷을 찾아보니 나오네요.

노량진 안동상회
사진 출처 : http://goo.gl/rpULSc

안동상회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1동 13-8 수산시장 고급 121호
전화번호 : 821-5317

지난 번 회식 때, 일곱명이서 광어+숭어+연어 회 10만원 어치 뜨고, 옆집에서 낙지 1만원, 새우 2만원 어치 샀는데 연어 머리랑 삼식이 두 마리 서비스로 주셔서 결국 다 못먹고 나온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광어+숭어+연어 5만원 어치에다가 장인어른이 드시고 싶다고 하셔서 주꾸미 국내산 4만원 어치를 샀습니다. 주꾸미는 샤브샤브로 먹기로 했지요.

회식 했던 때와 마찬가지로 수산회관으로 안내 해 주시더라구요.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30년 전통의 맛! 수산회관!
낮에 오니 저녁에 왔을 때완 다르게 사람도 적고 한산했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원래 회는 떠서 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까, 우선 주꾸미 샤브샤브 부터 준비를… 주꾸미 색깔이 참 좋습니다. 크기는 큰것 작은것이 섞여 있더라구요.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아마도 이 녀석이 거의 제일 큰 녀석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주꾸미 샤브샤브를 막 준비하는 동안에 회가 뙇!!! 확실히 낮시간이라 그런지 지난번 보다 훨씬 금방 나왔네요.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지쟈쓰 크라이스트!!!!
센스있는 초밥까지!!
주꾸미고 뭐고, 윤기가 좔좔 흐르는 연어회의 모습을 보니 참을 수가 없습니다.

안동수산은 지난번에 회식차 방문 했을 때 우연하게 찾아간 곳인데, 횟감이 참 신선하고 좋습니다. 특히 저 연어는 정말 최고죠.

요즘은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많이들 챙겨주는 것 같긴 하지만… 저 생와사비를 따로 챙겨주는 것을 보면 좀 더 믿음이 갑니다.

노량진 모듬회

으아아아아
참을 수 없어!!!!

연어와 숭어, 광어까지 어느 것 하나 버릴 게 없습니다.
남자 세명에 여자 한 명이 5만원이면 회만 배부르게 먹고도 남을 정도의 양 입니다.

며칠 전에 쓴 소래포구 방문기의 모 가게와는 차원이 다르죠. 물론 그때는 좀 더 비싼 우럭을 먹긴 했지만… 그래도 너무 차이가 납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20150412

결국 회를 다 못먹고 중간에 주꾸미 샤브샤브도 개시!!! 주꾸미가 제철이라 엄청 맛있었는데, 배가 너무 불러서 뒤에 몇마리는 좀 억지로 먹은 감이 있습니다. 제철 답게 주꾸미 중에 알배기가 있는데, 샤브샤브로 먹으니 단단하고 고소한 알의 식감과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따로 챙겨주신 매운탕용 생선뼈는… 너무 배불러서 매운탕을 포기하는 바람에 맛도 못봤네요.

아무래도 안동상회는 노량진의 단골 가게가 될 것 같습니다.

남자 넷이서 5만원이면 모듬회 한 접시에 매운탕거리로 뼈를 잔뜩 주시는데, 술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걸로 소주 몇병은 너끈히 해치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동상회에서 5만원 어치 회 떠서 수산회관으로 가면, 매운탕 대짜 1만 6천원인가에다가 양념값 1인당 3천원 + 술값이면 정말 훌륭한 술자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가게는 널리 알려져야 할 것 같아서 다시 한번 홍보타임!

안동상회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1동 13-8 수산시장 고급 121호
전화번호 : 821-5317

[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제 블로그를 네이버 이웃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Be th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