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마전 최유기 1기 ED :: TIGHTROPE

어렸을 때 부터 만화책을 엄청나게 좋아하긴 했지만, 애니메이션을 즐겨 보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TV 애니메이션 중에 마지막으로 열심히 본 기억이 있는 것은 ‘피구왕 통키’ 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애니메이션 자체 보다 주제가로 애니메이션을 기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주제가로 기억하는 애니메이션은 슬램덩크(물론 슬램덩크는 애니도 어느 정도 보았습니다), 카드캡터 체리 등이 있네요.

하지만 애니 OST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이런 유명 애니와는 거리가 좀 있는데다가, 심지어 주제가(오프닝)도 아닌 엔딩곡입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환상마전 최유기 1기 엔딩 번안곡인 TIGHTROPE 입니다.

최유기

그 시절 저희 집에는 케이블 TV가 없었기 때문에, 환상마전 최유기는 iTV(경인방송) 방영분을 보았던 것 같습니다. 애니 자체를 본 적은 거의 없었고, 채널을 돌리다가 엔딩곡이 나오면 노래가 너무 좋아서 노래가 끝날 때 까지 틀어놓았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엔딩곡인 TIGHTROPE는 쾌걸근육맨 주제가인 질풍가도와 함께 제가 생각하는 우리나라 애니 OST의 최고봉입니다. 질풍가도는 애니 주제가이면서도 야구장 응원곡 등으로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편이지만, TIGHTROPE는 경인방송/애니원이 상대적으로 덜 유명한 까닭인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음원 스트리밍은 못찾았고, mp3 파일도 겨우 찾았습니다.

 MP3 파일받기 : 다운로드

 

 

 

가사

그래 사람 좋아보이는 얼굴로 다가오는
갑작스런 비극도 절대 의심하는 일 없이

슬퍼하는 일 없이 그저 아무 말없이
하늘을 올려다보자

어떤 흔해 빠진 광경도 계속 연기해나가
꿈들이나 희망따월 말하기 전에는

분명 그 누군가에게나 똑같은 일이겠지
You must fight against yoreself

The sun sets and a new comes
Repeating in one Change

Don’t avret eyes from differences
Yore nerve and soul to the ilmit
Go forward now

이 긴장되는 Pressure 바로 옆에 두고서
누구보다 대담하게 웃어보는 거야

분명 그 누군가에게나 똑같은 일이겠지
You must fight against yoreself

 

사실 어제 새벽에 잠자리에 누웠을 때, 갑자기 “좋았던 애니메이션 노래가 있었는데”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가사도, 음도, 애니 제목도 아무것도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세시부터 네시 반까지 인터넷을 싹다 뒤져서 겨우 찾아냈습니다. 마이너한 채널에서 했던 노래라 상대적으로 찾기가 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올려놓았으니 이제 까먹을 일 없겠네요.

[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제 블로그를 네이버 이웃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2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