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mron 60mm f/2 Di II LD IF Macro 1:1 SP AF (탐론 60mm / 60마) 구입


DSLR을 구입한지 두 달 정도 된 것 같습니다. DSLR을 사고 처음 사진을 찍어 포스팅 한 것이 바로  게푸 야채다지기 GEFU Cubes and onion slicer CUBICO / Würfel- und Zwiebelschneider CUBICO 이 글 입니다. 언젠가 포스팅을 하려고 생각했으나 결국 귀차니즘으로 카메라 구입은 포스팅 하지 못하고, 새로 구입한 렌즈부터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제 카메라는 캐논 EOS-1100D 입니다. 이미 단종이 된 제품이고, 캐논의 보급기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축에 들어가는 DSLR 입니다. 병행제품 기준으로 바디만 구입하면 35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지요. 저는 정품 중고로 2011년 출고된 제품을 번들렌즈 포함 30만원에 구입했습니다. 크롭바디에 초초초 보급형으로 현재 구입 가능한 캐논 DSLR중에 가장 저렴한 제품이죠. 저렴한 제품이지만, DSLR이 처음인 저에게는 충분히 좋은 녀석입니다. DSLR의 수동 기능을 익혀가며 많은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블로그 사진을 촬영할 때는 번들렌즈로도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캐논의 번들렌즈인 18-55mm 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용하기에 정말 좋은 렌즈이지만, 접사나 망원 기능은 조금 아쉬운 편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곤충이나 꽃 사진을 찍을 때는 번들렌즈의 매크로 성능이 좋지 않아서 아쉬움을 느낄 때가많았습니다.

그래서 매크로 렌즈를 사기로 결정을 하고, 많은 제품을 알아 보던 중, 탐론의 60mm 매크로, 일명 60마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서드파티 매크로 렌즈 중에 가격도 착한 편이고 사람들의 평가도 좋더라구요. 처음 알아볼 땐, 썬포토 정품이 45만원 선이었고, 정품 중고와 내수 신품이 대략 30만원 선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수 신품을 사려고 마음을 먹고 있다가, 막상 사려고 하니, 정품 신품 최저가가 35만원 정도까지 떨어져 있더라구요.

그. 래. 서.

정품으로 질러 버렸습니다!!!

IMG_1247정품박스입니다.
DSLR 렌즈라는 건 막연하게 크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작았습니다.

IMG_1249IMG_1250IMG_1251정품 박스 곳곳에는 정품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몇개의 스티커는 오픈시 다시 붙일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개봉품을 신품으로 속일 수 없도록 장치를 많이 해 두었습니다.

IMG_1255이런 식으로 뜯고 나면 흔적이 남습니다. 다시 붙여보려 했지만, 붙일 수 없더라구요.

IMG_1254IMG_1253IMG_1258IMG_1260정품 시리얼 넘버와 보증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정품은 구입시에 썬포토 도장이 찍혀서 출고되는 것 같습니다.

IMG_1261설명서도 들어있지만, 한글로 되어 있지는 않아서 큰 도움은 되지 않았습니다.

IMG_1263IMG_1264구성품은 스티로폼과 비닐로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IMG_1265IMG_1266렌즈와 후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은 간결하네요.

IMG_1267IMG_1268렌즈에 둘러진 금테가 고급스럽습니다. 아주 고가의 렌즈는 아니지만, 만듦새와 디자인 모두 고급스러운 편 입니다. 외관만 그런 것이 아니라 렌즈와 바디의 접합부도 금속으로 되어 있고, 렌즈 캡도 견고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디테일도 훌륭합니다.



IMG_1270IMG_1271IMG_1273양각으로 새겨진 탐론 글자가 마음에 듭니다.

 

 

아래는 캐논 번들렌즈와 탐론 60mm 의 비교 촬영입니다.

 

[캐논 번들렌즈] : 최소 초점거리IMG_1274[탐론 60mm Macro] : 최소 초점거리IMG_1275

 

 

[캐논 번들렌즈] : 최대 초점거리IMG_1280[탐론 60mm Macro] : 최대 초점거리IMG_1279

탐론 렌즈는 화각이 좁아서 실내 촬영에는 제약이 많아 보입니다. 특히 음식 사진 등을 주로 찍는 사람들에게는 한 화면 안에 음식을 다 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접사에서는 번들렌즈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우위를 보여주기 때문에 접사 위주의 촬영을 주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야외  촬영시에는 탐론 렌즈 하나로도 큰 무리 없이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망원 촬영을 제외한 나머지 어떤 상황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며, 인물과 풍경, 접사까지 폭 넓게 활용 할 수 있는 렌즈 입니다.

 

탐론 60mm Macro 로 촬영한 다른 사진은 제 플리커 앨범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제 블로그를 네이버 이웃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Be th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