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공원 방문기 – 서울 시내 데이트 코스 추천


7월 27일 일요일에 도산공원에 방문 했습니다.

강남구청역 근처의 맞춤 양복점 “해리앤리차드”에서(제 예복도 이 곳에서 맞췄습니다.) 장인어른과 처남이 결혼식에 입을 정장을 맞추고 난 후, 시간이 좀 어중간 하게 뜨길래 와이프와 함께 근처의 데이트 코스를 찾다가 도산공원에 가기로 했죠.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막상 도산공원을 방문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강남구청역에서 걸어서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지만, 날이 더웠던 관계로 저희는 택시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택시비는 정확하게 기억이 나진 않지만 기본요금이었던 것 같아요.

도산공원은 흔히 이야기 하는 압구정 로데오거리 쪽에 있습니다. 도산공원의 경건한(?)분위기와는 다르게 주변은 각종 명품 브랜드의 매장으로 가득한데, 그런것에 비해서는 주변에 사람이 엄청나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공원 안은 오히려 한산한 느낌이어서 데이트 하기 좋더라구요.

At Dosan Park도산사거리에서 요 비석(?)이 있는 길로 쭉 들어가면 도산공원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글 끝의 지도를 참고 하세요^^

들어가는 골목에도 몇개의 브랜드 매장이 보이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매장은 역시…

At Dosan Park에르메스 매장입니다. 백화점 외의 장소에서 에르메스 메장을 본 것은 아마 처음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랄프로렌 같은 매장들이 있습니다. 저와는 크게 상관 없는 곳이니 그냥 밖에서 슬쩍 구경만 하고 지나쳤습니다.

에르메스와 랄프로렌 매장을 지나서 쭉 들어가다보면, 딱 봐도 도산공원임을 알 수 있는 입구가 등장합니다.

At Dosan Park와이프 뒷모습 도촬 ㅋㅋㅋㅋ

At Dosan ParkAt Dosan ParkAt Dosan Park정문을 통과하면 바로 보이는 곳이 도산 안창호 기념관입니다. 운영시간이 지나서 아쉽게도 들어가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 아래 부터는 도산공원에서 찍은 사진들 입니다. 사진의 원본은 제 플리커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At Dosan ParkAt Dosan ParkAt Dosan Park도산공원에는 이름 모를 꽃들이 참 많이 피어 있습니다. 대부분은 작은 꽃들이라 크게 눈에 띄진 않지만, 강남 한복판에서 식물을 만날 수 있는 곳이 그리 많지 않기에 이런 녀석들이 더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At Dosan ParkAt Dosan Park도산공원은 그리 크지 않은 공원이지만, 산책로가 잘 되어 있고 오래된 공원 답게 나무가 울창해서 천천히 돌아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공원이라기 보다 거의 작은 숲 같은 느낌을 줍니다. 공원 밖은 무척 더웠는데, 공원 안은 꽤 시원하더라구요. 공원 벤치에 와이프를 앉혀놓고 사진을 좀 더 찍으러 돌아다녔습니다.



At Dosan ParkAt Dosan ParkAt Dosan ParkAt Dosan Park나리꽃과 맥문동, 능소화 같은 꽃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조경 관리가 그리 잘되어 있지는 않지만, 자연스럽게 자라있는 식물들도 나름 매력이 있네요.

At Dosan ParkAt Dosan Park이 것은 위에도 있는 맥문동 꽃 입니다. 요즘은 도심의 조경식물로도 많이 심어져 있죠. 생명력이 좋고, 꽃도 열매도 예뻐서 사람들의 눈을 잡아끌곤 하는 녀석입니다.

At Dosan ParkAt Dosan Park도산공원에서 자주 많난 생물은 나비와 비둘기였습니다. 비둘기를 끔찍하게 싫어하는 와이프에게는 참 괴로운 일이었지만, 그래도 공원에 나무 외에 다른 생물이 하나도 없는 것 보다는 나은 것 같아요.

At Dosan Park그리고 안창호 선생님의 동상. DSLR 촬영 연습차 조리개랑 셔터스피드를 조절해 가면서 한 20장 정도 찍어보았는데, 그 중에서 제일 잘 나온 컷으로 골라봤습니다.

At Dosan ParkAt Dosan Park도산공원 기념 식수 중에는 특이한 식수가 있습니다. 이 위의 열그루 소나무 인데요. 명품의 메카 근처에 있는 위용을 뽐내듯이 식수 기증자가 무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 입니다. 비석에는 제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기증했다고 써 있네요.

At Dosan ParkAt Dosan ParkAt Dosan Park이건 석등처럼 보이지만, 등을 둘 곳이 없는 걸 보면 그냥 석재 장식인 것 같습니다.

At Dosan ParkAt Dosan Park데세랄을 사면 다들 한 번씩 찍어본다는 나뭇잎 틈으로 비추는 햇살. 조리개와 셔터스피드를 조절하면 같은 장소에서 완전히 분위기가 다른 사진이 나옵니다.

Hibiscus syriacus, at Dosan Park도산공원에서 만난 무궁화는 평소와는 다른 느낌 입니다. 왠지 더 경건하고 고귀한 기품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무궁화는 안창호 선생님 묘지 근처에 많이 피어 있는데, 공원 내 다른 곳에 비해 이 쪽은 조경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At Dosan Park이름 모를 꽃도 한 번 더 찰칵.

사실 도산공원은 그 명성에 비해서는 그리 크지 않고, 생각보다 볼 것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압구정 로데오 한 복판에서 시원한 녹지를 만난다는 것 만으로도 근처를 방문한 분이라면 가 볼만한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학동사거리와 강남구청 쪽에 웨딩관련 업체들이 밀집해 있다 보니, 요즘은 웨딩 스냅 촬영하는 커플들이 도산공원에 많이 온다고 합니다. 근처에는 분위기 있고 비싼식당도 많으니,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에르메스 매장은 살짝 피해가는 센스!

 

도산공원 : 서울 강남구 신사동649-9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20
[naver-map x=”314912″ y=”547353″ r=”true” w=”400″ h=”300″ mt=”도산공원” mtb=”true” tmb=”false” zcb=”true” zl=”10″]

[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제 블로그를 네이버 이웃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Be th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