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맛집 :: 광화문 모락 – 변호사를 사로잡은 소개팅 명당


이제 결혼식이 채 두달도 안남았네요. 대부분의 결혼 준비는 끝냈고 이제 청첩장 돌리기와 웨딩 드레스 투어 같은 정말 식 전에 하는 일들만 남았습니다.

남은 일 중에 ‘사진찍기’ 가 남아 있네요. 저희는 스튜디오 사진은 안 찍기로 했기 때문에, 결혼식장 앞에 세워 둘 사진을 위해 데이트 스냅을 촬영 하기로 했습니다. 데이트 스냅이라고 거창한 것은 아니고, 두 사람에게 의미 있는 장소에서 촬영 하기로 했지요.

그래서 고른 장소가 바로 광화문 / 이태원 / 흑석동 입니다.
광화문은 두 사람이 처음으로 소개팅을 한 장소이고, 이태원은 처음으로 사귀기로 한 장소고, 흑석동은 제가 살던 동네라 사귀고 나서 주로 데이트를 한 동네입니다.

2012년 11월 10일에 광화문역 1번 출구에서 처음 만나서,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밥을 먹으며 소개팅을 한 것이 저희의 첫 만남이었지요. 바로 첫 소개팅 장소가 광화문의 ‘모락’ 이었습니다.

예전에 PR 회사에 다닐 때, 정부 프로젝트를 하면서 뒷풀이 장소로 방문했던 곳인데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있어서 소개팅 할 때 꼭 와야지 했다가 지금의 와이프와 소개팅 하는 장소로 결정! 무려 변호사를 사로잡은 명당이니 혹시 좋은 소개팅 장소 찾으시는 분들은 광화문 모락을 선택 해 보세요.

데이트 스냅 촬영은 제가 다니는 회사 영상팀의 박랑군이 도와줬습니다. 쇼핑몰 피팅 모델 촬영부터 각종 영상작업까지 카메라 들고 찍고 편집하는 건 못하는게 없는 재간둥이 입니다.  역시 사람은 기술을 배워야…

저는 제 카메라를 들고 스냅 촬영하는 틈틈이 이곳저곳을 찍어보았습니다.

IMG_0831IMG_0833

광화문 역 1번 출구.
저와 와이프에겐 의미 있는 장소 입니다. 이 전 회사에서 퇴사 하기 며칠 전, 회사 동료의 소개로 지금의 와이프를 처음 만난 장소입니다.

은행나무가 심어져 있는 약간 경사진 언덕길을 따라 3분쯤 걸어 올라가면 하나은행이 있는 건물이 보이는데, 바로 옆 3층이 모락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의 지도를 참고 하세요.



IMG_0850저와 와이프, 그리고 스냅촬영을 도와준 박랑군 까지 세명이었기 때문에 3인 셋트를 시켰습니다.



모락하면 떡갈비와 버섯비빔밥이죠. 사실 모락은 음식이 양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정갈하고 깔끔한데다가 꽤 맛이있습니다. 와이프와는 소개팅 할 때, 만난지 1주년 기념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이었는데 예나 지금이나 와이프는 대 만족.

 
IMG_0849

IMG_0848

화려한 맛은 아니지만, 새콤한 양념장에 슥슥 비벼먹으면 일품인 모락의 버섯비빔밥. 저는 비빔밥을 좋아하는데, 뱅뱅사거리에 위치한 온누리농장의 육회비빔밥하고 이 모락의 버섯비빔밥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IMG_0847

이것은 명란젓.
와이프는 다른 명란젓은 비려서 안먹지만 이 명란젓은 먹습니다. 너무 조금 줘서 아쉽지만 모락의 별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IMG_0846 IMG_0845떡갈비는 진짜 떡하고 같이 나옵니다. 모락 떡갈비는 정말 맛있어요. 함께 나온 떡도 쫄깃하니 맛나더라구요.

 
IMG_0840 IMG_0837이건 뭐시깽이 해산물 샐러드였는데, 이름은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 무순과 소면, 해산물이 잘 어우러져서 매콤달콤 맛있었습니다.

광화문 쪽에는 비싸고 좋은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모락도 가격이 저렴한 곳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성능비가 훌륭한 곳입니다. 특히 여성분과 식사를 한다면 정말 강추하는 곳 입니다.

일단 한식이라 건강한 느낌이고, 양이 너무 많지 않아서 소개팅이나 데이트 할 때 부담이 덜합니다. 가게 분위기도 모던하고 주 손님들도 30대 직장인이라 차분한 느낌이라 좋습니다.

광화문 쪽에서 분위기 좋은 식당을 찾는다면 모락 강추!

 

[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제 블로그를 네이버 이웃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Be th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