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터미널 맛집 :: 중화요리 천지궁


 

오늘은 크리스마스에 여친느님께 선물로 받은 3DS XL의 파우치를 사기 위해 국전에 다녀왔습니다. 애초에 선물을 살 때 파우치를 함께 샀으면 좋았을텐데, 어째서인지 그 때는 그 생각을 못했죠.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고 했지만, 이 걸 핑계로 여친느님과 주말 데이트도 하고, 겸사겸사 국전에서 많은 사람들과 몬스터헌터4 엇갈림통신도 했기 때문에 나름 만족스러운 하루였습니다.

국전에서 데이트를 해도 함께 즐거워 해 주는 여친느님 만세!!!

제가 아직 솔로인 남자들에게 자주 해 주는 조언이 있습니다. “여자 오타쿠를 만나면 너의 인생이 행복해 진다.”

뭐 2D 캐릭터와 승부를 내서 이길 자신만 있다면 각종 취미와 취향을 존중 해 주는 사람과의 만남은 당신의 인생을 즐겁게 해주리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본인도 따라서 덕력이 높아지는 것은 감수해야 할듯 ㅎㅎ

거지 발싸개 같은 놈이 여친을 오타쿠라고 능멸하다니…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잠시 고정하시고…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 4차원인 것도 인정하고 즐거워 하는 마당에 본인이 오타쿠인걸 인정하는 것도 이상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 여친느님은 쏘쏘쿨하게 인정하시는 분이라 😉

국전 한우리에서 원하던 하늘색 파우치를 사고, 근처 카페 베네에 가서 두시간 정도 몬헌4를 즐겼습니다. 여친느님은 PS vita와 휴대폰을 번갈아 가면서 게이머의 열정을 불태웠습니다. 이것이 연애의 참맛!! (그리고 몬헌도 포스팅 하고 싶은데… 닌텐도는 어째서 콘솔에 캡쳐 기능을 넣어주지 않는가!!!)

뭔가 열정을 불태우고 난 후에는 어김없이 찾아오는 허전함. 네, 배고픔입니다. 배가 고파진 커플은 남부터미널 근처의 맛집을 검색했고, 드디어 정승화(게이머, 31세)가 그럴싸한 집을 발견합니다.

바로 오늘 소개 해 드릴 천지궁 이라는 중화요리집입니다. 위치는 이 글 맨 아래에 네이버 맵 링크로 걸어놓겠습니다.

image
천지궁 간판 위의 준 안마 덕분에, 천지궁이라는 이름도 퇴폐업소 같은 느낌이 들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image
어쩐지, 멀쩡한 오피스텔 입구로 들어가야 해서 더더욱 퇴폐업소 같은 느낌이 들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image

 

웬 오피스텔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오래되어 보이는 외관과는 다르게 깨끗하고 큰 중화요리집이 나옵니다.

다른 사람들이 써 놓은 포스팅에 의하면 이 곳은 짬뽕이 유명하다던데, 저는 매운걸 싫어해서 여자친구는 짬뽕보다는 짜장파라서 각각 백짬뽕과 간짜장을 시켰습니다.

 



 

image
우동 아닙니다. 백짬뽕입니다. 수타면은 굵고 아름답네요.


imageimage

백짬뽕의 아름다운 자태입니다. 얼핏 나가사키짬뽕 같지만, 맛을 보면 좀 다릅니다. 나가사키짬뽕은 좀 칼칼한 국물인데, 백짬뽕은 해물육수 특유의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게가 한마리 통으로 들어가 있어서 더욱 아름답게 보입니다.

imageimage

시원한 국물맛은 게와 함께 듬뿍 들어간 홍합 덕분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따로 홍합껍질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을 주시더라구요.

image

홍합을 다 덜어내도 엄청난 위용은 여전합니다. 잘 안 느껴지시겠지만, 여기 그릇이 엄청나게 큽니다. 그만큼 양도 푸짐!!!

image
우동 아닙니다. 간짜장이 되기 전의 수타면입니다. 굵고 아름다워!
image
보통의 중국집에서 사용하는 짜장면 그릇에 간짜장 양념만 이렇게 가득 담아서 줍니다.

imageimage

imageimage

작은 옹기그릇에 담아 주는 이 김치도 훌륭합니다. 아삭아삭하니, 배추의 식감이 잘 살아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은 한끼 저녁으로 괜찮았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극찬한 만큼 엄청나게 맛있는 집이라고 말하기에는 약간의 아쉬움이 없진 않지만, 깨끗하고 넓은 식당과 푸짐한 양, 썩 괜찮은 음식맛은 국전에 오면 다시 또 들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기엔 충분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분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던 일반 짬뽕을 먹어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볶음밥도 먹어봐야겠네요.

위치(네이버 지도) : http://me2.do/59ahq63e

 

 

 

[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제 블로그를 네이버 이웃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Be th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