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석동 맛집 꽃수라 식당


오늘은 회사에서 약간 애매한 시간에 퇴근 하는 바람에 혼자 저녁을 먹게 되었습니다. 몇번이나 포스팅을 통해 말씀 드렸듯이, 흑석동에는 싸고 맛있는 음식점이 많지만 막상 혼자 끼니를 해결하려고 하면 고민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밥”을 먹고 싶은 날은 이래 저래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 가본 밥집을 찾아 가 보자는 생각으로 평소에 자주 찾지 않던 안쪽 골목길을 돌아다녔습니다. 비빔밥이나 찌개 같이 매콤하고 얼큰한 저녁을 먹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여기저기 골목을 탐험하다가 발견한 이 곳, “꽃수라 식당”!! 벌써 가게 이름 부터 맛있는 밥집일 것 같지 않나요?

들어가는 골목은 중앙대 병원에서 중앙대 정문 가는 길의 안경점 룩 옵티컬 매장 옆 골목입니다. 골목 안쪽으로 곱창볶음집(아래 사진 참고)이 보인다면 제대로 찾아들어가신 겁니다. 중대 병원 앞에서 부터 찾아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013. 12. 23. 오후 9:19

2013. 12. 23. 오후 9:18

정직한 간판입니다. 냉장고에 붙은 사람 포스터 같은 것은 사실 가게 사장님입니다. 어쩌다가 사진이 저렇게 찍혔지…

2013. 12. 23. 오후 9:18

대략의 메뉴 입니다. 오늘 제가 찾아 헤멘 메뉴들이 다 모여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도 어김없이 냉장고에 붙은 포스터 처럼 찍힌 사장님이…

2013. 12. 23. 오후 9:08

대학가에서도 요즘은 드문 가격입니다. 한끼 5천원으로 밥 먹을 수 있는 곳이 그리 많진 않은데, 이 정도면 가격도 착합니다.

2013. 12. 23. 오후 9:08

닭도리탕(표준어는 닭볶음탕이라죠?) 을 제외한 모든 메뉴가 5천원입니다. 가격에 차이가 좀 있어야 메뉴 선택이 쉬운데 오히려 가격이 다 같아서 메뉴를 고르기가 어려웠습니다. 이것도 저것도 다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고민 끝에 고른 메뉴는 저의 육식 취향도 만족 시킬 수 있으면서 기름진 음식을 먹었다는 죄책감이 덜 들 수 있을 것 같은, 돌솥삼겹비빔밥 입니다. 다른 곳에서 본 적 없는 메뉴라 호기심이 들었습니다.

2013. 12. 23. 오후 9:07

처음에 나왔을 때의 사진이 있었어야 하는데, 깜빡 했습니다. 돌솥에 양념 삼겹살과 함께 넘칠 정도로 야채가 가득 나왔는데, 사장님이 처음 먹는 사람은 비비기 힘들다며 직접 비벼 주셨습니다.

비비다가 사장님도 제 삼겹살 한 조각을 떨어 뜨렸습니다. 그 것을 본 제 표정이 많이 어두웠는지, 사장님이 당황해 하며 다음에 오면 삼겹살 한 조각을 더 준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저는 그런 것은 안잊어 버리는 성격입니다.

2013. 12. 23. 오후 9:07

… 이 사진은 비주얼이 별로네요. 뭐 비벼놓으니 고기가 들어간 비빔밥입니다. 집에서 삼겹살을 볶아 먹고 남은 양념에 야채를 좀 넣고 비비면 이런 느낌이 아닐까싶네요.

2013. 12. 23. 오후 9:07

이 건 비주얼이 좀 낫군요. 맛은 비주얼에서 예상되는 딱 그 맛입니다. 엄청나게 맛있어서 둘이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르겠다는 뻥은 못치겠지만, 맛있습니다.

화려한 맛은 아니지만, 집에서 슥슥 비벼먹는 그런 비빔밥의 맛이 그리웠던 오늘의 저에게는 훌륭한 저녁식사였습니다.

아직 못 먹은 메뉴가 많아서 시간이 날 때 마다 자주 들러 볼 생각입니다. 이것 저것 먹어보고, 그 때마다 블로그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지도 : http://me2.do/573PaUkb

다른 분의 블로그 포스팅 : http://blog.naver.com/bada_saja/130133202951

[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제 블로그를 네이버 이웃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2 Comments

  1. 여기 맛있죠!!!! 너무 좋아하는 식당인데 댓글이 하나도 없어서 섭섭하실까봐 남겨용 ㅋㅋㅋㅋ 반찬 중에 튀김만두 나올 때가 있는데 그땐 꼭 리필해 드시길!!!

    • 이사 하는 바람에 못가본지 일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댓글 달아 주신 김에 시간 내서 한 번 방문 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